편의점 알바생들만 알고 쓰는 카운터 밑 충격적인 비밀 장소 정체 (+사진)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 좀 해 본 사람이라면 안다는 비밀의 공간이 공개됐다.

이 공간은 마치 소설 ‘나니아 연대기’ 속 마법 옷장처럼 계산대 뒤편 서랍을 열면 나타난다.

생각지도 못한 공간에 설치된 서랍 속 구조의 정체는 다름 아닌 ‘싱크대’다.

한 편의점 알바생은 2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편의점 갤러리를 통해 직접 이 공간을 소개했다.

공개된 사진을 살펴보니 담배 진열대 아래 서랍 안쪽에 정말 싱크대가 설치된 모습이다. 주방 세제와 수세미가 함께 놓인 것으로 보아 실제로 사용이 가능한 듯하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 놓인 싱크대를 본 누리꾼들이 다른 매장은 다를 거라며 쉽게 믿지 못하는 반응을 보였다. 그러자 편의점 알바생이라고 밝힌 또 다른 누리꾼도 자신이 근무 중인 매장의 싱크대를 공개하며 신빙성을 더했다.

비밀의 공간에 숨겨진 싱크대 덕분에 쉽게 자리를 비우지 못하는 편의점 직원들이 비밀의 싱크대 덕분에 손만 씻기 위해 화장실까지 가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을 듯하다.

비밀의 싱크대는 모든 편의점은 아니고 일부 매장에만 이 같은 형식으로 설치된 것으로 보인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