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에 떨어진 지갑을 본 한국인, 중국인이 보인 충격적인 행동 차이

2022년 April 6일   admin_pok 에디터

최근 미국 인터넷 사이트에서 한국인과 중국인의 행동 차이에 대한 모습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게시물은 ‘땅에 떨어진 지갑을 봤을 때의 한국인과 중국인의 차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의 내용은 떨어진 지갑을 보고 한국인과 중국인이 보여주는 사회 실험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먼저 떨어진 지갑을 본 한국인은 지갑에 주인이 근처에 있으면 바로 돌려주었고, 지갑의 주인이 없다면 가까운 분실물 센터나 경찰서를 방문해 지갑을 맡기려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중국인은 지갑 주인이 바로 앞에 있어도 지갑을 돌려주지 않고 자기가 가지거나, 안에 현금만 챙기고 다시 갈길 가는 중국인들이 허다했다.

이렇게 차이나는 행동을 본 해외누리꾼들은 “말로만 한국인과 중국인의 시민의식이 차이 난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보니까 놀랍네” “직접 상황을 대조해 놓으니까 더욱 비교된다” “역시 중국인은 지갑을 그냥 가져가는구나..” 등 한국과 중국의 실제 행동 차이를 놀라워했다.

사이언스(미국 유명 과학 학술지)는 ‘세계 각국의 시민 정직도 조사’라는 제목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진들이 40개 국가를 선정 후 해당 도시로 가서 개인 정보가 기록된 지갑을 실수로 잃어버린 척 바닥에 흘리며 진행한 연구에서 중국은 40위로 꼴등을 기록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 유튜브 ‘팩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