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하우스에서 이은해 만났던 신동엽이 진심 분노하고 있습니다”

2022년 April 20일   admin_pok 에디터

가평 계곡 익사 사건 유력 용의자 이은해가 과거 MBC ‘러브하우스’에 출연했다는 사실이 알려진 후, 당시 프로그램 MC였던 신동엽이 입을 열었다.

오는 21일 방송되는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계곡 살인 사건 전말과 이은해의 과거를 집중 추적한다.

가평 계곡 익사 사건은 이은해와 내연남 조현수가 수영을 하지 못하는 이은해의 남편 A 씨를 고의로 물에 빠뜨려 죽게한 사건이다.

잠적 4개월, 공개수배 17일 만에 검거된 두 사람의 도피행각이 계속되면서 수많은 의혹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 과정에서 이은해와 조현수가 A 씨를 여러차례 죽이려고 했던 정황까지 공개돼 충격을 안겼다.

이은해와 조현수에 대한 공개수배가 이어지며, 과거 이은해가 어린시절 MBC 러브하우스에 출연했었다는 사실도 같이 재조명됐다.

당시 몸이 불편한 부모님을 잘 모시는 아이로 묘사됐던 이은해.

당시 프로그램에서 이은해 가족을 직접 만나고 도왔던 MC 신동엽은 그녀를 또렷이 기억하고 있었다. 수많은 사연자 중에서도 감동적이고 따뜻한 사연으로 손꼽을 정도로 이은해와 그 가족을 특별하게 기억하고 있었다.

‘실화탐사대’ 방송에서 신동엽은 “러브하우스 때 그 친구를 또렷이 기억한다”고 말하며 “A 씨가 극심한 생활고에 시달렸다. 아내와의 이해할 수 없는 관계가 안타깝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남편이 사망한 후에도 아무렇지 않게 이은해의 모습을 보며 분노한 것으로 알려졌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쳐,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