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출연 후 유재석 욕 먹자 유퀴즈가 작심하고 내놓은 엔딩 장면 (+사진)

2022년 April 28일   admin_pok 에디터

‘유퀴즈’ 제작진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출연 후 불거진 편파 섭외 논란에 대해 간접적으로 입장을 내놨다.

지난 27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151회는 ‘너의 일기장’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 말미에는 유퀴즈 제작진의 입장이 담긴 ‘제작진의 일기’ 영상이 공개됐다. 제작진은 에필로그 형식으로 제작된 영상을 통해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폭풍 같았던 지난 몇 주를 보내고도 아무 일 아닌 듯 아무렇지 않은 듯 쳇바퀴에 몸을 맡겨야만 하는 나의 제작 일지”라고 운을 뗐다.

이어 “2018년 어느 뜨거웠던 여름날 시작한 유퀴즈는 길바닥의 보석 같은 인생을 찾아다니며 한껏 자유롭게 방랑하던 프로였다”며 “저 멀리 높은 곳의 별을 쫓는 일보다 길모퉁이에서 반짝이는 진주 같은 삶을 보는 일이 참으로 행복했다”고 전했다.

제작진은 “자신의 시련 앞에서는 의연하지만 타인의 굴곡은 세심하게 공감하고 헤아리는 사람인 유재석. 그리고 유재석을 더욱 유재석답게 만들어준 조세호”라며 MC 둘을 언급했다.

이어 “두 사람은 비록 시국의 풍파에 깎이기도 하면서 변화를 거듭해왔지만 사람을 대하는 우리들의 시선 만큼은 목숨처럼 지키고 싶어 했다”, “뜻하지 않은 결과를 마주했을 땐 고뇌하고 성찰하고 아파했다. 매주 관성이 아닌 정성으로 일했다”며 두 사람을 칭찬했다.

그러면서 “그렇기에 떳떳하게 외칠 수 있다. 우리의 꽃밭을 짓밟거나 함부로 꺾지 말아 달라고”라며 “우리들의 꽃밭은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것이라고. 시간 지나면 알게 되겠지. 훗날의 나에게 부끄럽지 않기 위해 제작진의 마음을 담아 쓴 일기장”이라고 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