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 씨..” 윤석열 당선인이 이정재 만나자마자 한 발언

2022년 May 2일   admin_pok 에디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유퀴즈 출연에 이어 문화 예술인들과 직접 만났다.

윤 당선인은 지난달 27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가 준비한 ‘경청식탁 덕분에 행복했습니다’ 자리에 참석했다.

오찬에는 배우 이정재씨, 산업디자이너 배상민 카이스트 교수,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씨, 현대무용가 김보람씨, 국악인 송소희씨, 전 축구선수 이영표씨, 높이뛰기 선수 우상혁씨, 쇼트트랙 선수 최민정씨 등 12명이 참석했다.

만찬장에 들어서며 윤 당선인은 한명 한명과 악수를 하며 인사를 주고 받았다.

특히 배우 이정재에게는 “더 젊어지셨어”라고 말했고, 쇼트트랙 최민정 선수에게는 “잘 지내요?”라고 묻기도 했다.

윤 당선인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 최고 스타들인 여러분께서 귀한 시간을 내주셔서 영광이다. 여러분들에게 많은 것을 듣고 배워야 할 것 같다. 어떻게 해서 이런 자리까지 올라오셨는지, 피나게 노력하셨을 것 같은데 하루에 몇 시간씩 연습했는지 물어보려고 한다”고 인사했다.

동석한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은 “오늘은 스포츠를 통해서, 예술을 통해서 국민을 단합시키는 계기를 마련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국제무대에서 수상하면서 국민의 자긍심을 높인 여러분께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뉴스1, 유튜브 온마이크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