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리움 대형 수조 속 물고기들은 서로 잡아먹진 않을까라는 궁금증이 제기됐다.
최근 유튜브 ‘취재대행소 왱’에는 ‘아쿠아리움의 물고기들은 서로 안 잡아먹을까?’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결론부터 말하면 물고기들은 배가 고프면 서로 잡아먹을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배고프지 않게 먹이를 제때 주며 관리하면 그런 일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했다.
국내 한 공공 수족관의 연구사는 “대형 아쿠아리움들 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어류들하고 크기 개체 차이도 좀 많이 나는 어류들을 수조에 같이 넣는다”며 “공식이 당연히 일어날 수 밖에 없고 손실을 감안하고 같이 넣은 거다”라고 전했다.
연구사가 말한 공식은 같은 종의 다른 개체를 먹이로서 먹는 현상이다.
그러나 대형 아쿠아리움 등은 물고기 관리 기법과 노하우를 갖춰 ‘공식’이 아주 드물게 벌어진다고 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스트는 “메인 수조 같은 경우 아쿠아리스트가 직접 들어가서 대형 개체는 타깃 피딩을 통해 개별로 개체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어체중당 1%에서 2% 정도 먹이로 먹으면 하루 먹는 먹이 양이 충족된다고 보고 이 기준에 맞춰 충분한 먹이를 제공한다”며 같은 수족관의 물고기를 잡아먹지 않을 만큼 맛있는 먹이를 제때 준다고 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 유튜브 ‘취재대행소 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