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욕하는 글에 문재인이 좋아요 누르자 벌어진 일 (+결말)

2022년 June 2일   admin_pok 에디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당선인을 비난한 글에 문재인 전 대통령이 ‘좋아요’를 누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치러진 지난 1일 사상 초유의 일이 벌어졌다.

2일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문재인 전 대통령은 지난 1일 네티즌 A씨가 트위터에 올린 이재명 당선인을 비난하는 글에 ‘좋아요’를 눌렀다.

당시 A씨는 “그 쓰X기 때문에 부활한 국짐(국민의힘) 쓰X기들 때문인가 보다”라는 글을 썼다. 사실 욕설에 가까운 내용이었다. 해당 글에서 ‘쓰X기’는 이 당선인을 비난하는 말이다.

A씨는 다른 네티즌 B씨가 “투표하면서 이렇게 화나긴 처음이네. 지난 경기도지사, 대선 때는 이렇게까지 화가 나지는 않았는데 이재명이라는 쓰X기 때문에 이게 무슨 짓이니?”라고 쓴 게시물에 공감을 나타내며 해당 글 게시했다.

2일 현재 문재인 전 대통령의 ‘좋아요’는 취소됐다. 이와 관련 문 전 대통령 측 관계자는 중앙일보에 “문 전 대통령이 게시글을 보다가 실수로 ‘좋아요’ 버튼을 누른 것이다. 엄밀히 말하면 누른 것이 아니라 ‘눌린 것’이 맞다”고 밝혔다.

또 다른 문 전 대통령 측 관계자도 연합뉴스와 인터뷰에 “트위터 글을 읽다가 알지도 못하는 사이에 ‘좋아요’가 잘못 눌러진 것일 뿐이다”라고 전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