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 홈페이지 윤석열 대통령 눈 감은 사진 ‘지지자들’ 실제 반응 (+댓글)

2022년 June 30일   admin_pok 에디터

나토 정상 회담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의 사진이 나토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다.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윤 대통령이 눈을 감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은 지난 29일 나토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진으로, 윤 대통령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나토 정상회의 중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 등과 아시아 태평양 파트너 4개국 자격으로 찍은 사진이다.

사진에 따르면 윤 대통령을 제외한 아태 인사들과 나토 사무총장은 모두 눈을 뜬 채 입가에 미소를 짓고 있다.

하지만 사진 속 윤 대통령은 눈을 감고 옅은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이다.

나토라는 중요한 자리에서는 사진 하나의 선정도 중요한 만큼, 눈 감은 윤 대통령의 사진은 국내에서 “무시 당한 것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 상황.

사진을 공개한 누리꾼은 “(나토 측이) 윤 대통령 눈 감고 있는 사진으로 올렸다. 이건 그냥 대놓고 무시하겠다는 의미 같다”고 덧붙였다.

한 누리꾼은 “유럽 쪽은 워낙 언론의 역사도 오래되고 사진에 메시지 담는 게 일상이다. 분명 의도를 담아 올린 사진일 것”이라며 “만만해 보였거나, 뭔가 비꼬고 싶었나 보다”라고 추측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우습게 보는 거다. 그 많은 사진 중에 왜 굳이 저 사진을 골라서 거느냐”며 “다른 주요 인사가 눈 감은 사진이었다면 저렇게 공식적으로 걸어놓을 수 있을까. 그냥 무시하는 거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반응은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하는 ‘친여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똑같이 나오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Y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