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6발” 윤석열 대통령 암살 계획한 40대 남성이 경찰에 한 실제 발언

2022년 July 12일   admin_pok 에디터

일본 아베 신조 총리가 암살 당한 후, 윤석열 대통령실이 대통령 경호를 강화하기로 한 가운데 온라인에 윤 대통령 암살글을 쓴 40대 남성이 입건됐다.

인천미추홀경찰서는 협박미수 혐의로 40대 남성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A 씨는 지난 8일과 9일 한 인터넷 포털 주식 게시판에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총기 살해 예고 글을 세 차례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산탄총으로 멧돼지 잡아야지, 한국은 이제 죽을 멧돼지 새끼 한 마리 있거든, 이제 6발 남았네라는 글을 게재했다.

용산은 대통령 집무실 위치를 의미하며 멧돼지는 대통령을 비하해 지칭하는 표현, 총알 6발은 대통령 집무실 주위를 경비하는 서울경찰청 101경비단 한 경찰관이 지난달 실탄 6발을 분실한 사건을 빗댄 것으로 추정됐다.

A 씨는 자신의 글을 본 누군가가 경찰에 신고한 사실을 파악하고 글 게재 10분만에 해당 글을 스스로 삭제했다.

그러나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는 보도가 이어지자 이날 오후 1시48분께 112에 전화를 걸어 자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장난 삼아 올린 글”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일이 이렇게 커질 줄 몰랐다”며 “보도를 보고 자수하고자 112에 신고했다”고 말했다.

현재 경찰은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