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때문에 미국이 드라마 최초로 통과시켰다는 충격 법안

2022년 September 8일   admin_pok 에디터

드라마 최초로 오징어 게임 기념일 제정

미국 로스앤젤레스(LA)시가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미국 대중문화에 미친 영향력과 성과를 기념해 오징어 게임의 날(Squid Game Day)을 제정했다.

한국계 존 리 LA 시의원은 7일(현지시간) LA 시의회가 매년 9월 17일을 오징어 게임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는 법안을 지난주 채택했다고 밝혔다.

리 의원이 발의한 이 법안은 오징어 게임이 한국 문화와 전통을 알리고, 미국 영화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아시아·태평양계(AAPI)의 목소리를 키우는 성과를 남겼다는 내용을 담았다.

리 의원 측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미국에서 특정 드라마 등을 주제로 공적인 기념일을 제정한 것은 아마도 이번이 처음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오징어 게임의 날로 지정된 9월 17일은 넷플릭스가 지난해 전 세계에 이 드라마를 공개한 날이다.

넷플릭스 역대 최고 흥행작인 오징어 게임이 비영어권 드라마 최초로 미국배우조합(SAG)상을 받고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인 에미상 작품상 후보 등에 오른 것과 관련해 “오징어 게임이 역사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아시아권 작품 중 에미상을 수상한 작품은 오징어게임이 최초이기에 더욱 이례적이라는 반응이 대부분이다. 수상 전 전문 인플루언서나 관계자들조차 오징어게임의 수상을 예상하지 못했다.

이어 “서구권 시청자들이 자막 문제 때문에 해외 드라마에 대해 가지고 있던 장벽을 오징어 게임이 깨트렸다”며 “아시아태평양 커뮤니티의 대표성을 고취하는 싸움에서 이 드라마가 또 다른 승리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LA시는 오징어 게임의 날 제정을 기념해 오는 9일 시청 앞에서 별도의 선언식 행사를 연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EMMY AWARDS,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