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활 타오르는 불을 컬러 프린터에 복사를 했더니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 (+사진)

  						  
 								 

유튜브에서 유행 중인 이색 실험..최근 프린터 ‘불 복사’ 영상 화제

유튜브에는 가지각색 실험 영상이 올라와 큰 화제를 모은다. 유압 프레스로 예상치도 못한 물건들을 누르기도 하고, 토치 불에 직접 날계란을 태우는 등 일반적으로 생각하지 못하던 궁금증을 풀어주는 영상들이다. 최근 한 유튜브 채널에는 실제 타오르고 있는 불을 ‘컬러 프린터’에 복사를 하는 영상이 올라와 큰 화제를 모았다.

유튜브 채널 ‘코코보라’는 지난해 불을 컬러복사하는 실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 107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버는 우선 가장 작은 ‘성냥불’부터 복사를 시작했다. 그는 “문득 불도 복사가 되는지 궁금해서 시작한 실험이다”라고 말하며 “진짜 해보는 것도 웃기다”라고 말했다. 성냥불은 실제 성냥불 모양대로 복사가 되는 모습이었다.

이후 코코보라는 더욱 과감한 실험을 이어갔다. 불이 잘 붙는 손소독제를 복사기 위에 뿌린 후 불을 붙인 것이다. 처음에는 불이 잘 안 붙더니 이내 복사가 시작되자 마치 가스레인지 불처럼 ‘파란 불’이 타오르기 시작했고, 복사가 됐다. 불의 형상이라기에는 일그러져 있었으나 분명 복사가 된 것은 맞았다.

불을 더욱 강하게 발사하자 복사된 프린트 종이는 불의 모양이 아닌 줄을 여러개 그은 듯한 모습으로 복사가 된 모습이었다.

코코보라는 “절대 따라하면 안되는 영상이다”라고 경고하며 “타고 있는 불을 찍으면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라고 설명했다.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진짜 생각지도 못한 실험 영상이다” “생각날 때마다 보러온다” “너무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주영 기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 ‘코코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