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레전드편’ 11남매 흥부네 가족 사람들 기겁한 근황

2023년 February 15일   admin_pok 에디터

인간극장 출연해 화제를 모은 흥부네 11남매 최근 근황 공개돼

인간극장 흥부네 11남매 KBS 휴먼 : 뭉클티비 근황
온라인 커뮤니티

인간극장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흥부네 11남매에 근황이 공개되면서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인기 교양프로그램인 KBS 인간극장에 출연해 큰 화제를 모은 흥부네 11남매가 ‘KBS 휴먼 : 뭉클티비’를 통해 최근 근황을 공개했다. 현재 김정수 함은주 부부는 방송출연 이후에도 3명의 아이가 더 태어나 14남매가 됐다고 전해졌다. 이에 흥부네는 총 9남 5녀의 자녀를 두고 있는 것이다.

14남매 중 막내의 나이는 2017년생으로 첫째와의 나이 차이는 30살 이상이 차이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첫째아들은 결혼하여 3명의 자녀를 두고 있으며 현재는 분가했다고 전했다. 또 셋째아들 역시 결혼하여 자녀 2명과 함께 생활하고 있으며, 6째 딸도 결혼해 아이를 출산했다고 전했다. 현재 함은주 씨는 다산으로 인해 몸 건강이 악화돼 수술을 하였고 이후 건강을 회복중이라고 전했다.

인간극장 흥부네 11남매 3명 출산 9남 5녀
온라인 커뮤니티

방송을 통해 근황을 공개한 흥부네 11남매는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여 화기애애한 모습을 여전히 보여줬다. 웃음꽃이 피던 도중 아빠는 “아이들이 작을때는 방이 컸는데, 지금은 잔칫집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흥부네 보다 더 많다”, “부모님은 한결같이 자상하시고 아들들은 듬직하고”, “13남매 지금은 14남매라더라”, “손자까지 있다던데”, “정말 애국자 가족이다”, “서로 우애가 깊어 보여서 보기 좋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인간극장’ 흥부네 11남매 편은 유튜브 ‘뭉클티비’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지난 2014년 인간극장을 통해 공개된 흥부네 11남매

2014년 KBS 인간극장 돌아온 흥부네 다둥이네 가족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2014년 KBS 인간극장 ‘돌아온 흥부네’라는 제목의 다둥이네 가족을 소개한 바 있다. 당시 인간극장 흥부네 11남매는 불우한 환경에서도 항상 밝게 생활하며 서로를 챙겨주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흥부네 11남매가 핏불테리어에 공격당해 막내를 잃게됐다는 사연도 소개되면서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적시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 의지하며 화목하게 살아가는 이들의 모습을 보며 시청자들의 입꼬리는 절로 올라갔다. 이들 가족을 한 동네에서 계속 지켜본 한 주민은 “항상 같이 다닌다. 어른들에게도 인사도 잘한다”고 말했다.

2014년 KBS 인간극장 돌아온 흥부네 다둥이네 가족 소개
온라인 커뮤니티

무려 9년 전이었던 해당 방송편이 TV방송에 전파를 타면서 흥부네 11남매에 대한 국민적, 대중적, 시청자적 관심이 그야말로 뜨거웠다. 그때 당시에도 한 부부가 11남매를 출산했다는 사실은 놀라운 화젯거리였다.

이에 이들의 유명세는 점점 높아졌고, 맘카페와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주기적으로 인간극장 흥부네 11남매에 대한 근황과 질문들이 올라왔으며 이른바 ‘카더라’ 통신도 빠르게 개진되고 있다.

마이너스 출산 시대, 다자녀 기준 2인으로 적용

마이너스 출산 시대, 다자녀 기준 2인으로 적용
연합뉴스

우리가 흥부네 11남매에 대한 관심과 응원 물결이 남다르게 더 큰 이유는 바로 저출산 문제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현재 한 쌍의 부부가 2명의 자녀조차 낳지 않는 1.0 미만 극악의 마이너스 출산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정부에서는 대책을 내세우고 있다. 각종 복지혜택의 조건인 ‘다자녀’의 기준 역시 변하고 있다.

임대주택 특별공급과 민간 아파트 특별분양, 대학 학자금 혜택 및 국민연금 지원, 주차료 감면 등이 3명 자녀 이상을 둔 가정에서 이제 2명 이상 자녀를 둔 가정으로 적용된다.

다자녀 혜택은 가족자연체험시설 사용료 감면, 4000원 상당의 서울상상나라 입장료 무료, 영어 및 창의마을 이용료 50% 감면, 제대혈 공급비용 면제, 공영주차장 50% 할인, 하수도 사용료 30% 감면 등이다.

정부의 정책도 비슷한 흐름이다. 지난해부터 2자녀 이상 기초, 차상위 가구에게는 국가장학금을 전액 지원하고 있고, 아이돌봄 서비스도 정부 비용 지원 대상에 아동이 2명인 가구를 포함시켰다. KTX와 수서고속철도(SRT)도 2자녀 이상에 대해 할인을 적용 된다. 또 공항 주차장, 국립수목원 이용료 면제 등의 혜택도 2자녀 이상에게 주고 있다.

통합공공임대주택 역시 2자녀 이상 가구 등에 공급하고, 2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에 공공임대주택의 한 단계 넓은 평형 이주 우선권을 부여하는 방안까지 추진 중이다.

박대성 에디터 <제보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