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전 WBC 한국 호주전에서 터진 대한민국 야구 초유의 대참사

2023년 March 9일   admin_pok 에디터

WBC 한국 호주 강백호 세레모니 중 ‘아웃’ 초대형 대참사 발생

WBC 한국 호주 강백호 7회 세레머니 중 태그 아웃 참사
WBC 한국 호주 강백호 태그 아웃

(도쿄=연합뉴스) 이대호 에디터 = 환희의 세리머니가 치명적인 주루사로 이어졌다.

강백호(kt wiz)가 대타로 나서 2루타를 치고도, 침울한 표정으로 더그아웃으로 들어왔다.

강백호는 9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1라운드 B조 첫 경기 호주전에서 4-5로 역전당한 7회말 1사 후 최정(SSG 랜더스) 타석에 대타로 등장했다.

마운드 위에는 KBO리그 한화 이글스 시절 워윅 서폴드로 불리던 워릭 소폴드가 있었다.

강백호는 소폴드의 유인구 2개를 잘 고른 뒤, 시속 136㎞ 체인지업을 받아쳐 좌중간 펜스까지 날아가는 비거리 113m짜리 2루타를 쳤다.

WBC 한국 호주 강백호 7회 세레머니 중 태그 아웃 참사
강백호 WBC 7회 아웃 사태

강백호, 한국 호주 경기 중 세레머니 펼치다 태그 아웃

강백호는 한국 더그아웃을 바라보며 ‘환희의 세리머니’를 펼쳤다.

한국 동료들도 환호로 답했다.

그러나 외야에서 공을 이어받은 호주 2루수 로비 글렌데닝이 강백호를 태그했다. 강백호가 세리머니를 펼치다가 2루에서 발이 떨어진 순간을 제대로 포착했다.

심판진은 세이프를 선언했고, 호주 더그아웃은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다.

강백호는 강하게 ‘세이프’라고 주장했지만, 중계 화면에는 강백호의 발이 떨어진 순간 로건이 태그하는 장면이 잡혔다.

WBC 한국 호주 강백호 7회 세레머니 중 태그 아웃 참사
WBC 강백호 아웃

비디오 판독으로 판정이 번복되면서, 강백호는 ‘태그 아웃’ 처리됐다.

후속타자 양의지가 중전 안타를 쳐 강백호의 치명적인 실수가 더 뼈아팠다.

해설진으로 합류한 KBO리그 전설적인 선수들도 안타까워했다.

2021년 도쿄올림픽 3·4위 결정전에서 강백호의 껌 씹는 장면을 지적했던 박찬호 KBS 해설위원은 이날 한동안 침묵하다가 “나오지 않았으면 좋았을 장면”이라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이종범 MBC 해설위원은 “강백호가 뒤에 수비수가 없는 줄 알았던 것 같다. 끝까지 공을 확인했어야 하는데….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이대호 SBS 해설위원도 “절대 나오지 않아야 할 장면이 나왔다”고 한숨을 내쉬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