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 사고 발생 11시간째 진화 더딘 이유 밝혀졌다 (+현재 상황)

2023년 March 13일   admin_pok 에디터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 인명 피해는 아직 발생하지 않아..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

12일 오후 10시9분께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11시간째 진압 중인 가운데 현재 공장 내부에는 직원들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김준호 소방본부 안전예방과장은 “이번 화재로 공장 직원 10명, 소방대원 1명이 연기를 흡입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면서 “공장 내부에는 직원들이 없는 것으로 파악중이지만,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 진압 어려운 이유 나왔다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

이어 “전날 강한 바람과 공장에 있던 타이어 등 가연물질들로 인해 화재 진압에 어려움을 겪었다”면서 “바람도 잦아들고 가연물질도 줄어들면서 불길이 어느 정도 통제가 가능한 상태”라고 전했다.

또 “가류공정 인근에서 시작된 불이 물류창고까지 번졌고, 8만6769㎡의 2공장이 전소되며 40만여개의 타이어가 불에 탄 것으로 조사됐다”면서 “화재가 공장으로 번지지 않게 방어선을 설치하고 연결통로를 차단해 확산을 방지하는 등 화재 진압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진압중인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 상황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

앞서 소방당국은 불이 난지 약 1시간20분 만인 12일 오후 10시34분 대응 2단계를 발령, 13일 오전 2시10분 대응 3단계로 격상하고 인력 431명, 소방장비 103대, 헬기 9대를 투입해 진화 작업 중이다.

대응 3단계는 소방 비상 단계로 인접 지역의 가용 가능한 소방 인력과 장비를 모두 동원하는 경보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