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S 신자였다고 고백한 월 매출 2억 빵집 정체가 공개됐다 (+인터뷰)

2023년 March 14일   admin_pok 에디터

본인 SNS 통해 과거 JMS 신자였음을 고백한 빵집 사장

써니브레드 송성례 사장

‘도둑 픽’으로 화제를 모으며 전파까지 탄 유명 빵집의 사장이 JMS 피해자의 2세란 사실을 밝히며 사이비 종교에서 무사히 탈출할 수 있었음에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지난 10일 서울 성수동에서 빵집을 운영하는 송성래(30) 사장은 자신의 빵집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실 저는 JMS에서 태어난 2세”라며 “이건 제가 지울 수도 없고 바꿀 수도 없는 과거”라고 털어놨다.

송씨는 자신의 부모가 JMS에서 만나 결혼했다고 밝히며 “저의 부모님은 세상을 더 따뜻한 곳으로 만들자는 교주의 말을 믿고 월 30만원을 받으면서 저와 오빠를 키우고 그 누구보다도 착하게 사신 분들”이라고 했다.

이 “다만 착한 것과 진실을 보는 눈을 갖는 건 다른 것”이라며 “저는 태어나서 17세까지 사이비 안에서 배운 진리를 진실이라 믿고 살았다”고 했다.

직접 JMS 정명석 만난 적은 없었다

과거 도둑픽 빵집으로 유명했던 써니브레드 관련 보도

불행 중 다행인 점은 송씨가 미국에서 자랐기 때문에 정명석을 만나본 적도 없고 종교가 송씨의 인생에 크게 관여한 바가 없다는 것이다.

송씨는 자신도 목사에게 “교주의 신부가 돼야 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며 다행히 그때 안된다고 화내주신 아버지에게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다고 했다.

송씨는 “점점 머리가 커가며 스스로의 자아가 생기고 (종교로부터) 독립했다”고 밝히며 “이제는 저의 여정을 함께해 준 여러분에게 사실을 알리고, 용기를 내 이런 중요한 다큐를 만들고 출연해 주신 분들에게 저의 목소리를 조금이나마 보태고자 이 글을 쓰게 됐다”고 했다.

지금은 JMS 탈교 후 정상적인 활동 중

써니브레드 송성례 사장

송씨는 “저와 제 빵집을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혹시라도 추후에 이런 사실을 알게 됐을 때 다른 오해가 생기지 않길 바랐다”며 “사이비 종교에서 나와 한걸음 한걸음 낯선 세상에 발을 내딛던 저에게 세상이 얼마나 따뜻한지 알려주신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송씨의 빵집은 지난 2019년 금품을 훔치러 침입한 도둑이 4시간 동안 빵을 먹다 달아난 사건으로 인해 ‘도둑도 반한 맛집’으로 입소문을 탔다. 지난해 tvN ‘돈 잘 버는 젊은 사장’에 출연한 송씨는 월 매출이 2억원대임을 공개해 크게 화제를 모았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유튜브 ‘디글’, 써니브레드 송성례 사장 인스타그램, 유튜브 Y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