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SNS 퍼지고 있는 대전 성심당 놀라운 제보 폭주 사태 (+내용)

2023년 March 14일   admin_pok 에디터

SNS에서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대전 성심당의 대한 제보들

대전 성심당 SNS 트위터 제보들
성심당 본점 인스타그램

최근 SNS에서 대전 성심당의 대한 제보들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대전 성심당 SNS 트위터 남은 빵 고아원 기부
트위터

대전의 유명 빵집으로 알려진 성심당의 대한 네티즌들의 제보들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한 네티즌은 “성심당이 대전에서 지금의 그 명성을 갖게 된건 빵맛이 유난히 좋아서가 아니다. 예전부터 성심당은 하루 팔고 남은 빵들은 모두 성당에서 운영하는 고아원 같은 곳으로 기부하는 것으로 유명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성심당은 빵으로 누군가를 배부르게 먹이는 이미지와 하루 지난 빵은 절대 팔지 않는다는 이미지 두 개를 다 갖게 됐다”면서 “파리바게뜨는 빵을 팔면서 그 빵을 만드는 노동자를 굶긴다는 이미지를 가지고 대체 어떻게 사업을 하겠다는 건지 이해할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대전 성심당 SNS 트위터 복지 후원용 빵 제작
트위터

다른 한 네티즌은 자신을 현재 성심당 제빵사라고 소개하며 “성심당은 복지 차원으로 일학습이라는 일과 대학교를 병행할 수 있도록 등록금을 지원 해주며 임금과 수당은 철저히 계산하고 연장 수당과 공휴일 수당도 꼭 챙겨 준다”며 “직원 복지 정말 좋고 가끔 후원빵이라고 해서 팔고 남은 빵이 아닌 후원용 빵도 제작해서 후원한다”고 전했다.

끊이지 않고 나오는 성심당 관련 제보들

대전 성심당 SNS 트위터 복지 성과보수 납세명세서 직원 공개
트위터

이와 같은 글들이 빠르게 SNS상에 퍼지자 성심당에 대한 다른 제보들도 봇물 터지듯 나왔다.

한 네티즌은 “성심당 관련 또 인상깊은건 매년 회계, 납세명세서를 직원에게 공개, 이윤의 15%를 성과보수로 지급한다”며 “모두 내것만 챙기면 싸움이 되고 빈부격차도 커지고 좋을게 없다. 자본주의 사회의 파멸을 막으려면 같이 가야하고 크게보면 그게 행복한 삶을 위한 해결책이 될것이다라고 성심당 대표가 말했다”고 전했다.

대전 빵집 성심당 SNS 트위터 복지 기부
트위터
대전 빵집 성심당 SNS 트위터 복지 코로나 지역경제 기여
트위터

다른 네티즌은 “성심당이 사업규모가 커지고 손님이 많아져서 남는 빵이 적어지니까 새로 구워서 기부하더라. 대전의 자랑이다”고 적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성심당은) 전직원 정직원이고, 코로나때도 버텨가면서 월급 준 것으로 알고있다. 지역경제에 기여가 크다”고 남겼다.

한편 또 다른 네티즌은 성심당의 사장은 교황이 직접 임명한 성기사라고도 밝혔다. 그는 “검색해보니 2015년 프란치스코 교황의 친필 사인이 담긴 ‘성 그레고리오 대교황 기사단’ 훈장을 받았더라”라며 “성기사라니 로망이 흘러넘친다”고 전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성심당의 도시”, “성기사는 몰랐네”, “저런게 대기업이지”, “이젠 대전의 랜드마크 수준인듯”, “성기사는 멋있다. 대전자체가 성심당사러 타 지역 사람들이 몰려오는걸로만해도 지역 이름 성심당으로 바꿔도 상관없지”, “기차탈때 대전역에서 기차 환승할일 있으면 무조건 환승시간 널널한걸로 끊고 중간에 성심당에 빵사러감” 등의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

성심당 직원 복지 관련 글도 재조명

대전 빵집 성심당 커뮤니티 직원 복지 KB국민은행
온라인 커뮤니티

이처럼 성심당에 대한 여담이 끊임없이 나오면서 지난달 커뮤니티에 올라온 성심당 직원 복지 관련 글도 재조명 받고 있다.

‘성심당 직원 복지’란 제목의 게시물로 지난달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왔고, 게시물에는 한 엘리베이터 안에 붙은 안내문을 촬영한 사진이 담겨 있다.

안내문에는 성심당 마크와 함께 ‘KB 대전은행동 2층에는 성심당 직원 전용 창구가 있습니다! (급여통장 신규, 신용대출 상담)’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안내문의 내용처럼 대전 중구 은행동 소재 성심당 본점 인근 KB국민은행에 성심당 직원 전용 창구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성심당 직원들은 이곳에서 은행 업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다.

성심당 직원 입장에서는 이른바 대접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대목으로 이 사실을 알게 된 네티즌들은 “대박이다”, “여기가 성심당의 도시입니까”, “성심광역시답다” 등의 부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대전 빵집 성심당 제과점 브랜드평판지수 2위
성심당 본점 인스타그램

한편 지난 9일 발표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뚜레쥬르 2위 성심당 3위 던킨도너츠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위를 기록한 성심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6,205, 소통지수 472,106, 커뮤니티지수 329,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7,716으로 분석됐다.

박대성 에디터 <제보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트위터, 인스타그램 ‘SUNGSIMDANG_MAINSTORE’,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