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찌개도 우리껀데?” 틱톡에 퍼지고 있는 중국의 한국 음식 절도 논리 수준

2023년 April 26일   admin_pok 에디터

중국 틱톡에 등장한 한국 부대찌개 먹방 영상

틱톡 중국 부대찌개

최근 중국의 대표 콘텐츠 플랫폼 ‘틱톡’ 에 ‘대륙의 부대찌개 스타일’ 이라는 영상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는 이유는 영상의 내용이 재미있거나 화제가 되어서가 아니라, 뻔뻔하게도 한국 문화를 도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틱톡 중국 부대찌개

중국의 동북공정이나 한국 문화가 원래는 본인들의 문화였다는 식의 주장은 매번 있어왔습니다. 그럴 때마다 한국 문화를 지키는 이들 또한 반박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선을 넘는 행위는 점점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마치 한국의 부대찌개, 막걸리, 한복 등이 중국의 문화였다는 듯한 뉘앙스를 풍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누가 보더라도 부대찌개, 막걸리, 한복은 한국의 전통 문화를 대표하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틱톡 중국 부대찌개

특히나 부대찌개와 같은 음식은 주한 미군들로부터 비롯된 음식이며, 한복과 막거리를 조선시대 그 이전부터 내려져온 오래된 한국의 문화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뻔뻔하게 틱톡에서는 마치 이것들이 본인들의 문화인 것처럼 포장하고 있어 많은 네티즌들이 분노를 터뜨리고 있습니다.

틱톡 중국 부대찌개

신정훈 에디터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