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혐한’ 일본인들 사이에서 한국 비하하려고 퍼뜨리고 있다는 논리 (+유명인 발언)

2023년 April 27일   admin_pok 에디터

“한국 관광객, 일본서 싸구려 도시락 먹고 사우나 숙박” 일본 극우인사의 조롱

"한국 관광객, 일본서 싸구려 도시락 먹고 사우나 숙박" 일본 극우인사의 조롱
일본 편의점 도시락

일본의 한 극우 인사가 “일본보다 고임금을 받는다는 한국 젊은이들이 일본에서 ‘싸구려’ 여행을 하고 간다”며 조롱했다.

20일 일본 매체 ‘석간 후지’는 에디터 출신 극우 인사로 알려진 무로타니 가츠미(74)의 ‘1박2일 일본 여행에서 편의점 도시락? 고임금 한국의 젊은이들이 보여주는 기이한 행태, 부끄러운 ‘해외여행 무경험’을 해소하는 일본행’이란 제목의 기고문을 공개했다.

무로타니는 “일본을 방문하는 한국인이 맹렬한 기세로 늘고있다”며 “한국 인터넷에는 젊은 세대가 쓴 일본 여행기가 많이 올라와 있다. 그걸 읽으면 그들이 왜 일본에 오는지 매우 기이하게 느껴진다”고 했다.

"한국 관광객, 일본서 싸구려 도시락 먹고 사우나 숙박" 일본 극우인사의 조롱
일본 편의점 도시락

그러면서 그릇에 조잡하게 담긴 싸구려 이자카야 회, 회전초밥, 패스트푸드 혹은 편의점 도시락을 찍은 사진이 많이 보인다며 “여행을 떠나면 그 고장의 명물 요리를 고급스러운 가게에서 먹는 것 아닌가라고 생각하는 내가 너무 옛날 사람인가”라고 했다.

그는 한국 젊은이들 대부분이 1박2일 일정으로 짧은 여행을 오는데 그중 한 끼를 맥도날드 같은 전 세계 패스트푸드 체인점이나 편의점 도시락으로 때우는 이유를 알 수가 없다고 했다.

또 숙소는 민박이나 캡슐호텔을 많이 이용하며 개중에는 24시간 사우나에서 숙박비를 해결한다는 이야기도 보인다며 “이것이 일본보다 임금 수준이 높아졌다고 말하는 나라의 젊은이들의 모습인 거냐”며 조롱했다.

무로타니는 대만 고궁 박물관에 갔을 때 대만인 가이드에게 들은 이야기를 소개하며 한국 젊은이들이 허세만 가득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만인 가이드가 “대륙에서 온 중국인들은 시끄럽지만 그래도 전시물에 대해 이야기한다. 한국인들은 전시물에는 눈길도 안 주고 전혀 상관없는 얘기를 하다 떠난다”고 얘기했다며 “한국인들은 돌아가면 ‘나는 고궁박물관도 다녀왔다’고 자랑하겠지?”라고 했다.

"한국 관광객, 일본서 싸구려 도시락 먹고 사우나 숙박" 일본 극우인사의 조롱
일본 편의점 도시락

무로타니는 한국 기사를 인용해 한국인들이 해외여행 경험을 만들기 위해 일본행을 택한다고도 했다. 그는 지난 15일 조선일보 기사 중 “학생들이 결석 없이 쉬지 않고 학교에 다니면 ‘너희 집은 가난해서 해외여행을 못가냐’며 놀림 받는다”는 내용을 인용, “해외여행 경험이 없는 것은 한국에서는 부끄러운 일이다. 그 부끄러움에서 탈출하기 위한 싸고 손쉬운 방법이 일본행인 셈”이라고 해석했다.

무로타니는 지난 2월에도 같은 매체를 통해 한국인을 가리켜 ‘외화내빈(外華內貧)’이라 묘사하며 ‘한국, 명품 구입 액수 세계 1위의 빈약함 -예나 지금이나 외화내빈의 나라- 빈 에르메스 상자 배경으로 짝퉁 롤렉스 차고 사진 찍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한 바 있다. 앞서 무로타니가 연재한 칼럼과 출판물 대부분은 한국을 비방하는 내용이었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