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하게 쓰는 욕설 ‘XX XX’를 자연스럽게 쓰는 외국인의 모습이 누리꾼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국내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XX이 월클 욕이 된 이유’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한국문화 소개 유튜브 채널 channel CKOONY가 지난 11일 올린 영상 ‘이게 충격이라고? 최근 외국인들이 한국에 왔다 충격먹는 진짜 이유’를 캡처한 사진이 첨부돼 있었다.
사진 속 진행자는 한국에 처음 왔다는 어느 외국인에게 “한국 드라마에서 배운 표현 있냐. 멋진 한국어 표현 같은 거”라고 물었다.
이에 외국인은 망설임 없이 “XX XX”라고 욕설을 내뱉었다.
방금 한 욕설에 대해 “무슨 뜻인지 알지?”라고 물어보자 외국인은 알고 있다고 대답했다.
이어 외국인은 “이거 하면 정말 시원해”라며 다시 욕설을 내뱉었다.
또 진행자의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이야?”라는 말에 “맞아 진짜 그래”라고 말했다.
외국인이 거침없이 한국 욕설을 내뱉는 장면은 위 영상의 8분 5초부터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소식을 접한 국내 누리꾼들은 “오징어게임이 확실히 영향력 컸다”, “XX 정도는 이제 세계인의 욕이다”, “기훈이형 부르고 싶다”, “한국 욕이 확실히 맛깔난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김필환 에디터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유튜브 channel CKO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