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한테 감사해라” 김민재 나폴리 세리에A 우승 직후 중국 팬들이 욕하고 있는 이유

2023년 May 17일   admin_pok 에디터

나폴리 리그 우승 후 중국 팬들에게 비난 받고 있는 김민재

나폴리 김민재 우승

나폴리 김민재에 대한 해외 빅클럽들과 언론들의 관심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적 하자마자 한 시즌만에 팀을 정상에 올려놓은 김민재이고, 리그 베스트 활약을 펼쳤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최근, 김민재의 우승 소식이 들리자 뜬금없이 많은 중국 팬들이 김민재를 칭찬하기는 커녕 오히려 비난을 가하고 있습니다.

나폴리 김민재 중국팬들 비판

그 이유가 굉장히 어이가 없는데 우승 소감을 말하며 ‘중국 축구에 대한 감사함을 말하지 않았다’ 라는 것이 그들의 주장이었습니다.

중국 축구팬들은 ‘김민재가 지금의 활약을 펼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중국에서의 소중한 경험 때문이다’ 라고 말하며 본인들에게 감사함을 표하지 않았다며 중국 SNS 상에서 김민재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시작해 영국 EPL로 진출하는 신화 가능할까

나폴리 김민재 맨유 이적설

실제 김민재는 전북에서 한국 축구계를 평정한 뒤 수많은 유럽들의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충격적이게도 김민재의 선택은 중국이었습니다.

물론 많은 이적료와 연봉을 주긴 했지만, 한국 축구의 핵심이 될 선수가 중국행을 선택했다는 것에 대한 엄청난 팬들의 비난이 있기도 했습니다.

김민재 중국 이적 당시 SNS

당연히 김민재는 중국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펼쳤고 유럽으로 이적을 하려 했지만 중국 소속 구단이었던 베이징의 비협조적인 태도로 쉽지 않아 보였습니다.

당시 김민재는 한 유튜브에 출연해 중국 활동의 어려움을 뒷담화하는 식으로 방송이 나가 중국 언론들의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중국을 탈출해 튀르키예와 지금의 나폴리로 이적한 김민재는 현재 EPL 빅클럽 맨유와 강력한 링크가 나고 있기도 합니다.

나폴리 김민재

신정훈 에디터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 유튜브 ‘팅동TV 중국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