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자들 다 한국 옷 따라 입잖아” 일본 누리꾼 열폭하며 욕한 이유

2023년 May 30일   admin_pok 에디터

일본 여성들 옷 입을 때 ‘한국 패션’ 참고한다.. 10대 7년 연속 1위

한국 패션 뉴진스

최근 한국의 패션 문화가 일본 여성들 사이에서 옷 잘 입는 기준이 되고 있다고 하죠. 

실제로 작년 일본의 한 대기업은 각 연령대 여성에게 패션에 가장 많이 참고하는 나라가 어디인지 물었고 그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일본 여성의 10대부터 50대까지 “한국 패션을 참고한다”라는 비중이 가장 높았기 때문입니다. 일본 여성들 대부분이 한국 패션을 따라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특히 10대 여성은 무려 75%가 한국을 참고한다고 밝혀 다른 나라와 압도적인 차이를 보여줬습니다. 한국은 같은 내용의 질문에서 일본 10대 여성을 대상으로 무려 7년 연속 1위라고 합니다.

이처럼 열광적인 일본 여성들의 한국 따라하기를 본 일본 누리꾼들은 열폭하는 반응을 보였는데요. 과연 일본 누리꾼들은 어떤 댓글을 남겼을까요?

일본 여성 한국 패션 따라하는 상황에 반감 가진 일부 일본 누리꾼들

일부 일본 누리꾼 반응

“계기가 뭐지? 케이팝 때문인가?”

“한국은 세계적 아이돌이라도 군대 가니까 일본 아이돌이랑은 남자다움부터 다르구나 싶어.”

“하지만 아시아인의 특징인 홑눈꺼풀은 백인 스타일로 고치고 있잖아?”

“이전까진 문화 침략을 미국한테 당했는데 이젠 한국한테 당하네요.”

“백인은 일본인과 인종부터 다른데, 같은 아시아인이라면 따라할 수 있다고 생각하겠지.”

“한국을 참고해봐야 역효과일 텐데?”

“한국 패션? 옷 입고 가슴 내미는 것 밖에 없지 않나.”

“KPOP 가수는 셀린느나 디올 입는데 그거 결국 서양인들 센스잖아.”

일본 누리꾼들 중에는 한국 패션 문화가 일본을 점령한 것에 거부감 느끼는 사람이 많았는데요. 이런 일본 누리꾼의 반응.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일본 여성 패션 참고 나라 조사

이규연 에디터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일본 온라인 커뮤니티, 일본매체 에코노미카타,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