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보배드림에 올라온 한 제보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제보 글에는 ‘흰색 스포티지 선루프에 검은옷 남성 2명이 나와 춤추고 있고 한명은 창문으로 나와 몸을 흔들고 있습니다’라는 설명이 쓰여있었다.
영상 속 장면에는 흰색 옷을 입은 남성은 차량 측면으로 몸을 내밀고 있었고, 검은 옷을 입은 남성 두 명은 차량의 선루프 위로 몸을 내밀었다. 특히나 선루프로 나온 두 남성은 위험하게 춤을 추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들은 신호 대기 중에 이런 행동을 벌였는데, 신호가 파란불로 바뀌어 차량이 출발하는 순간에도 위험한 행동을 멈추지 않았다.
이들의 행동은 안전상으로도 분명히 위험하지만, 이 행동 자체만으로 도로교통법 위반에 해당된다. 도로교통법 39조 2항에 따르면, ‘모든 차의 운전자는 운전 중 타고 있는 사람 또는 타고 내리는 사람이 떨어지지 않도록 문을 정확히 여닫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때문에 차량 밖으로 몸을 내민 것도 모자라 위험하게 춤도 추고 차량이 달리는 와중에도 이런 행동을 이어간 것은 처벌 받을 수 있는 행동이다.
이러한 영상이 올라오자 네티즌들은 “제정신이 아닌 사람인 듯”, “저런게 멋있는 줄 아나”, “저승가고 싶나보네”라는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
신정훈 에디터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보배드림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