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는 자동차 매니아라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그 대상은 슈퍼카와 클래식 카, 제조 중단된 카, 또는 제한된 카 등 다방면에 걸친 것이지만, 군이 사용하던 차량에 묘한 매력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다.
실제로 군사 차량과 기관포, 잠수함 등은 사용 후에 판매될 수 도 있다.
여기 나오는 것들은 일반인이라도 노력하면 어떻게든 살 수 있을 것 같은, 군사 목적으로 사용되었던 차량이나 항공기 등을 대략적인 가격과 함께 소개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법적으로 소지 할 수 없는 것도 있고, 소유하기에는 완전 복잡한 절차들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일반인에게 판매한다는 사실이다.
10. 알비스 CRT 스토머
3만 달러
알비스 CRT 스토머(Alvis CRT Stomer)는 코스파가 매우 뛰어나다.
물론 그만한 가격은 아니지만, 이런 차를 운전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 가치는 충분히 있을 것이다.
12인승이고, 상단에는 기관총을 갖춘 2인용 좌석까지 있다.
9. 스커드 미사일 런처
345,000 달러
러시아의 구형 미사일 발사대, 스커드 미사일 런처(Scud Missile Launcher)가 경매에 나왔었다.
그 경매 사이트에서는 페인트가 조금 벗겨져 낡은 상태였다.
또한 주행은 가능하지만, 무선이 사용할 수 있을지는 보장하지 않는다고 명기돼 있었다.
8. 제2차 세계 대전시 셔먼 탱크
2만 9천 달러~26만 달러
미사일 발사대에 관심이 없다면 이 제2차 세계 대전에서 사용되었던 셔먼 탱크는 어떤가?
셔먼 탱크는 매우 상태가 좋은 것으로 26만 달러면 살 수 있다.
옵션 없이는 2만 9천에도 살 수 있지만, 아무래도 수리비는 막대할 것이다.
7. Chieftan MK-10
8만 3천 달러
이 탱크를 찾기는 쉽지않다고 한다.
그 중에는 군용 차량 중고 판매 전문 회사도 있고, Chieftan 탱크는 지금도 사용되고 있지만, 이전 모델이라면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된다.
완벽한 움직임, 불을 뿜는 총을 가진 차량이 8만 3천 달러 전후로 살 수 있다.
다소 수리가 필요한 이 탱크의 수리비는 5만 달러 정도로, 고급 승용차를 구입하는 비용 정도가 든다.
6. F-16 파이팅 팔콘
15만 6천 달러
출퇴근 용으로 파이팅 팔콘을 사용하면 시선을 한 몸에 받을 듯 하다.
현실적으로는 영공 권한 문제가 있기 때문에 불가능한 것이지만 말이다.
영공 권리만 걸리지 않고, 그리고 면허만 있다면, 일부 해외로 마음대로 갈 수 있는 전투기.
5. Oshkosh L-ATV
26만 달러
전선에 병력 수송 등에 현재도 사용하고 있는 주력 장갑차 “험비”.
그것과 MRAP급 장갑차를 합한 것같은 차량이 Oshkosh L-ATV이다.
분명히, 이 차량도 일반인이 구입할 수 있게 될 것같다.
슈퍼에 계란과 우유를 사러가는 김에 모두의 주목을 받고 싶다면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시장 가격은 26만 달러 정도.
4. Tucker Snow cat
1만 5천 달러
전천후 차량, 전지형을 다닐 수 있는 만능차로 메이커 티커 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스노우 캣은 미국에서 설상차의 대명사로 사랑받고 있다.
스노우 캣은 1957년 11월부터 1958년 3월에 걸쳐 열린 영국탐험대에 의해 세계 최초의 남극 종단 모험팀에 채용되어, 탐험대를 성공으로 이끄는데 매우 큰 역할을 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3. OT-64 장갑차
1만 5천 달러
만약 역사가 바뀌었다면, 냉전부터 현재까지 러시아에서 유럽을 침략하는 놀이기구로 사용되고 있었을지도 모르는 OT-64 장갑차는, 전 체코 슬로바키아에서 개발 된 것으로, 지금은 저렴한 가격으로 구할 수 있다.
www.mortarinvestments.eu의 웹 사이트를 보면, 비에 젖어 조금 수리가 필요하지만, 1만 5천 달러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는 새 타이어의 가격은 포함되어 있지 않는데, 타이어의 가격은 1개당 630 달러정도.
2. Saab J35 Draken Interceptor
18만 2천 달러
약 18만 달러로 이 전투기를 타 볼 수 있다.
불행히도 이 전투기는 무장 해제되어 있지만, 당신에게 지식과 기술이 있으면, 미사일을 탑재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어디에서 구입할 수 있는지 자력으로 조사 할 필요가 있지만, 이것은 스웨덴에서 만들어진것으로, 주로 50년대부터 70년대에 걸쳐 활약 한 전투기이다.
1. 위스키 클래스 잠수함
52만 달러
군용 차량 매니아에게는 견딜 수 없는 물품일 것이다.
1958년에 제조 된 1991년 폐선 된 위스키 잠수함이다.
약 200미터 수심까지 잠수 할 수 있고, 56의 어뢰 발사 장치를 갖추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