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성경책…그안에 모순되는 내용들

2017년 9월 14일   admin_pok 에디터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책인 성경 속 모순/논란이 되는 내용들.

 

1) 과연 하느님은 아담과 이브가 선악과를 먹지 않으리라 생각했을까?

먼저 아담과 이브가 에덴동산에 살때 “이 동산의 모든 것을 취해도 좋지만 선악과는 먹으면 안된다”고 이야기한 내용.

논란이 되는 이야기는 이 이야기를 할 때 그들의 선악과를 먹으려 들지 몰랐을까 하는 의문

1. 몰랐다 : 자신이 창조한 인간의 패턴조차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으므로 전지전능에 금이 간다.

2. 짐작했다 : 뻔히 짐작했는데 먹었다고 벌을 주면 앞뒤가 안맞는다.

3. 그냥 뒀으면 안먹었는데, 뱀이 유혹해서 먹은 것이다 : 아담과 이브만 사는 곳에 악마가 숨어드는 것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사단이 났는데, 벌은 아담과 이브만 받았다.

 

어떤 식으로 해석이 되더라도 논리상 헛점이 생긴다고 무신론자들은 얘기한다.

 

2) 다윗의 병적 조사 문제

다윗에게 병적을 조사 할 마음을 품게 하여 화를 불러 일으켰다는 내용이 있는데, 다른 구절에는 사탄이 시켰다고 나온다.

1. 야훼께서 다시 이스라엘에 진노를 내리실 일이 있어 다윗에게 이스라엘과 유다의 병적을 조사할 마음을 품게 하셨다. (사무엘하 24:1)

2. 사탄은 이스라엘을 괴롭히려고 다윗으로 하여금 이스라엘의 병적을 조사할 마음을 품게 하였다. (역대기상 21:1)

 

3) 하나님은 악의 유혹을 받지도 주지도 않는다?

 

1. 유혹을 당할 때에 아무도 “하느님께서 나를 유혹하신다.”는 말을 해서는 안 됩니다. 하느님께서는 악의 유혹을 받으실 분도 아니시지만 악을 행하도록 사람을 유혹하실 분도 아니십니다 (야고보서 1장 13절, 공동번역성서) 

그렇다면 40일간 광야에서 악에게 유혹받은 예수는 어째서 시험을 받은 것인가?

 

4) 사울의 재위 기간

성경에 기록된 사울 왕의 나이와 재위 기간이 다른 구절.

1. 오래된 사본 – 사울이 왕이 된 것은 1살 때였다. 그가 이스라엘을 2년 간 다스렸다. (사무엘상 13:1)

2. 개역개정 – 사울이 왕이 될 때에 40세라 그가 이스라엘을 다스린 지 2년에

3. 새번역 – 사울이 왕이 되었을 때에, 그의 나이는 30살이었다. 그가 이스라엘을 다스린 것은 42해였다.

4. 그들이 왕을 요구하자, 하느님께서는 베냐민 지파 사람 키스의 아들 사울을 왕으로 세워 40년 동안 다스리게 하시다가, 그를 물리치시고 다윗을 왕으로 세우셨습니다. (사도행전 13:21~22, 공동번역성서)

 

사도 바오로의 말과, 구약의 각 판본마다 사울 왕의 나이와 재위 기간이 일치하는 것이 거의 없다.

 

5) 이루어지지 않은 예수 재림에 대한 기록

예수는 당시 살아 있는 자들이 죽기 전에 재림의 계시를 목격할 것이라고 예언하지만, 그의 예언은 아직까지 이루어지지 않았다.

 

1. 나는 분명히 말한다. 여기에 서 있는 사람들 중에는 죽기 전에 하느님 나라를 볼 사람들도 있다. (루카 복음서 9장 27절)

2. 그 때가 되면 해와 달과 별에 징조가 나타날 것이다. 지상에서는 사납게 날뛰는 바다 물결에 놀라 모든 민족이 불안에 떨 것이며, 사람들은 세상에 닥쳐올 무서운 일을 내다보며 공포에 떨다가 기절하고 말 것이다. (중략) 이와 같이 너희도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 것을 보거든, 하느님의 나라가 다가온 줄 알아라. 나는 분명히 말한다. 이 세대가 없어지기 전에 이 모든 일이 일어나고야 말 것이다. (루카 복음서 21장 25~32절)

3.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너희는 누구에게도 속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여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내가 그리스도다. 하면서 많은 이를 속일 것이다. 그리고 너희는 여기저기에서 전쟁이 났다는 소식과 전쟁이 일어난다는 소문을 듣더라도 불안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여라. 그러한 일이 반드시 벌어지겠지만 그것이 아직 끝은 아니다. 민족과 민족이 맞서 일어나고 나라와 나라가 맞서 일어나며, 곳곳에 기근과 지진[9]이 발생할 것이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진통의 시작일 따름이다. 그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 속에 몰아넣고 죽일 것이다. 너희는 내 이름 때문에 모든 민족들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다. 그러면 많은 사람이 떨어져 나가 서로 팔아넘기고 서로 미워하며, 거짓 예언자들이 많이 나타나 많은 이를 속일 것이다. (마태오 복음서 24장 4-11절)

4. 나는 분명히 말한다. 여기 서 있는 사람들 중에는, 죽기 전에 사람의 아들이 자기 나라에 임금으로 오는 것을 볼 사람도 있다. (마태오 복음서 16장 28절)

5. 나는 분명히 말한다.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모든 일들이 일어나고야 말 것이다. (마태오 복음서 24장 34절)

 

하지만 그 세대가 다 지나가고 모든 제자들이 죽어서 묻힌 지, 대략 2천여 년이 지난 지금도 어떠한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그외 모순되는 구절들.

 

6) 아하지야..

1. 아하지야는 22세에 왕위에 올라 예루살렘에서 1년 동안 다스렸다. 그의 어머니는 이스라엘 왕 오므리의 손녀 아달리야였다. (열왕기하 8:26)

2. 아하지야는 42세에 왕이 되어 예루살렘에서 1년간 다스렸다. 그의 어머니는 오므리의 손녀로서 이름은 아달리야라고 하였다. (역대기하 22:2)

 

7) 아사 왕

1. 아사와 이스라엘 왕 바아사는 그들이 살아 있는 동안 계속 전쟁을 하였다. (열왕기상 15:16, 공동번역성서)

2. 아사 왕 제35년까지 전쟁이 없었다. (역대기하 15:19, 공동번역성서)

 

8) 사울의 딸

1. 사울의 딸 미갈은 죽는 날까지 자식을 낳지 못했다. (사무엘하 6:23, 공동번역성서)

2. 사울의 딸 메랍이 므홀라 사람 바르질래의 아들 아드리엘에게 낳아준 아들 다섯을 잡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