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명 브랜드 로고에 숨겨진 비밀 5

2017년 October 10일   admin_pok 에디터

세계 유명 기업들은 자신들을 표현하는 로고를 가지고 있다.

기업을 떠올리면 로고가, 로고를 보면 그 기업이 생각나는 이러한 로고에는 저마다의 다양한 메시지가 숨어 있다.

세계 유명 기업들의 로고 속 숨어있는 비밀들을 알아보자.

1. 아마존 (amazon)

세계적인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아마존 로고를 살펴보면 A에서 Z로 노란색 화살표를 그려놨다.

이 의미는 a부터 z까지 모든 것이 다 있다는 뜻과 모든 고객들이 만족하여 웃음을 짓는다는 로고의 숨겨진 이야기가 있다.

노란색 화살표를 잘 보면 웃는 입모양을 볼 수 있다.

2. 페덱스 (FedEx)

페덱스는 전세계 택배를 보낼 수 있는 글로벌 택배회사로 전 세계 220여 국가에 물건을 특송 할 수 있어 국제 물류를 보낼 때 자주 활용하게 되는 회사이다.

페덱스(Fedex)의 로고 속에는 화살표가 숨겨져 있는데 이 화살표는 그만큼 물건을 빨리 안전하게 배송한다는 의미를 담기 위해 표현했다.

그 화살표는 바로 페덱스 로고 E와 X 사이의 공간이 화살표 모양이다.

지금 다시 한번 잘 살펴보면 화살표를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3. 키세스 (Kisses)

독특한 모양의 초콜릿으로 전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는 키세스는 미국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상품 중 하나다.

혹시 위의 키세스 로고에 숨겨진 익숙한 모양을 발견했는가?

키세스 로고에는 자사 초콜릿의 고유 모양이 포함되어 있다.

K와 I 사이를 살펴보면 옆으로 누운 키세스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4. 토블론 (Toblerone)

스위스 토블론(Toblerone) 초콜릿 로고는 산 모양을 하고 있으며 초콜릿도 산과 같은 모양을 하고 있다.

토블론 초콜릿의 산 모양 로고는 단순히 산을 표현한 것이 아니다.

산 모양을 잘 살펴보면 곰 형태를 발견 할 수 있는데 이는 토블론이 “The City of Bears”로 잘 알려진 스위스 베른에서 생겨났기 때문이다.

5. 구글 (Google)

구글의 로고 제작자는 빨간색과 노란색, 파란색 세가지 기본 색상을 사용해 구글 로고를 만들었다.

하지만 l만은 초록색을 사용했는데 그 이유는 구글은 특정 알고리즘만을 사용하지 않으며, 고정 관념을 깨고 일반적인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한다.

2017. 10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