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같은 주말에 갑자기 아프거나, 평일은 시간이 되지 않는 경우 등 주말에 병원에 갈 일이 생기는 것 만큼 난감한 일이 없다.
주말에 진료하는 병원이나 약국을 최대한 간단히 알아보는 방법을 이용한다면 이러한 난처함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을 것이다.
1. 주말에 진료하는 병원을 찾는 방법
●보건복지콜센터 129 이용
갑자기 아파서 병원이나 약국을 가장 빠른 시간으로 알아보는 방법은 보건복지콜센터 129번을 이용하는 것이다.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29번을 누르면 보건복지 관련 정보와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응급의료포털 이용
인터넷을 이용하기 용이한 상황이라면 응급의료포털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응급의료포털은 응급실찾기, 민간구급차 검색, 자동심장충격이 찾기 및 사용법, 각종 응급처지 방법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는 사이트다.
응급의료포털을 방문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병원 약국 찾기를 클릭한 후 내가 방문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면된다.
2. 주말에 이용하는 병원, 약국은 추가 요금이 있다.
병원이나 약국을 이용하더라도 야간, 토요일이나 공휴일은 평소의 진찰료보다 더 비싼 요금을 내야 한다.
가산되는 요금은 30~50%로 야간은 평일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1시 이후부터 적용된다.
일반 병원을 이용할 경우 추가요금은 30%이며, 응급 상황으로 응급실을 이용하게 되면 50%의
가산금을 내야 한다.
2017. 10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