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작이 없으면 ‘남혐’을 못하는 ‘트위터 시인 사건’

2015년 February 1일   admin_pok 에디터

주작이 없으면 ‘남혐’을 못하는 ‘트위터 시인 사건’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SBS에디터 VS 퀴어시인 대참사 사건’이라는 게시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시를 쓰고 좌우명은 잘 살자”라는 한 트위터인

말 한 번 제대로 나눠본 적이 없는 동기 재수생 오빠한테 전화가 왔다는데,

“내가 작년에 SBS에디터가 되었거든 최영미 시인 사건 터진 거 알지? 너도 혹시 성폭행 당한 거 있어”라는 질문을 들었다며 “정말 무례하다고 생각했고, 구역질이 다 났고 손이 벌벌 떨렸다”고 글을 남김

순식간에 리트윗 1만 넘어감

다들 에디터이름이 궁금하다면서 SBS와 SBS에디터를 공격하기 시작.

이후 SBS뉴스 트위터 계정 관리자가 공식 입장을 발표.

근데 “귀하의 허위 사실 유포로 인해 해당 에디터와 당사는 이미 큰 피해를 보고 있다”고함

아래 발표한 전문을 보면

퀴어시인이 SBS에디터와 통화는 했는데, 잘 보면 내용이 다름.

이건 통화가 녹음되어있어 녹취를 한 것임

중요 내용만 말하면

#OO아 네가 들었는지 모르겠는데 작년에 SBS에디터로 들어와서

@아 네

#지금 일하고 있는데, 어제 최영미 시인이 고은 폭로를 했잖아. 그런데 문단 내부 사정을 잘 몰라서 그런데, 혹시 문단 내 성추행이나 성폭행 관련해서 피해자들끼리 모임 만들고 이런게 있니?

@어, 제가 알기로는 없어요

#혹시 뭐 시인분들이나 평론가분들 사이에서, 뭐 우리도 교수님들한테 심심치않게 들어왔잖아. 손버릇 안좋고 이런 얘기는.

@네네

#그런데 그 원인에 대해서 당사자인 시인들이나 이런 분들은 어떤 걸로 생각하는 게 좀 있어? 뭐 도제식으로 키워내서 이런 게 빈번하게 일어나는 건지..

@아 제가 지금 공항이라서

내용을 보면 SBS에디터는 최근 문단 내 성추행, 성폭행 관련해서 전화를 한 것이고, “너도 혹시 성폭행 당한 적 있어?”라는 말은 하지도 않음

듣지도 않았던 질문을 조작해서 트위터에 올린 것은 언급도 안하고

전화 하자마자 반말로 응 내가 에디터가 됐는데~라며 성폭행 사건을 알려달라는 분에게 제가 무례함을 느낀 것이 잘못이냐고 오히려 따짐

성폭행의 원인을 왜 여성 문인에게 묻냐는..;;

질문 조작이야기는 하지 않고 취재한다는 말도 하지 않고, 물어본 게 잘못이라고 따지는 중

그러다 이미 ‘나’를 피해자로 가정하고 물은 것 아니냐는;;

현재 해당 트위터에는 이 글을 끝으로 다른 글은 올라오지 않고있음.

로또 ‘4800억’에 당첨되었던 ’20살’ 남성 근황.jpg

당첨 금액부터 억소리가 난다. 무려 4800억 로또에 당첨되었던 남성은 놀랍게도 아직 20세인 셰인 미슬러라는 남성이다. 그는 4,803억에 달하는 메가밀리언스 복권 1등을 차지했다.

그는 당첨 사실을 알고난 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상에’라는 짧은 감탄사만을 남겼다. 당시 로또 당첨 금액은 메가밀리언 당첨 사상 4번째 큰 액수였다. 그 중 미슬러는 숫자 6개를 맞춘 유일한 사람이 되면서 어마어마한 행운을 가지게 된 것.

그는 일시금 수령을 했으며 실제 지급받은 돈은 2억 8천 120만 달러로 한화 약 3천 4억 원이라 알려져있다. 미슬러는 원래 유니버설 백그라운드 스크리닝에서 검증 전문가로 일하며 평범하게 살고 있었으나 당첨 직후 직장을 그만두고 세상 밖으로 나왔다.

미슬러는 “나는 이제 20살이지만, 다양한 열정을 추구하면서 가족을 돕고 인류에게도 도움이 되고 싶다”는 말을 남겼다. 그리고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그의 근황이 올라왔다.

1. 전용 비행기 구입

2. 레인지 로버 구입 (2018년 랜드로버 레인지오버 추정, 약 1억 8천만 원)

3. 세계 각국을 여행하며 다양한 활동 즐기는 중

4. 농구 선수들과 사진을 찍고 캐나다 영화배우하고도 사진 찍으며 여유로운 삶을 보낸다.

한편, 이를 본 국내 네티즌들은 “현재 22살임..”, “20살에 억소리나다니”, “와 부럽다는 말도 못하겠다”, “나보다 어린데….나는 뭐하냐 여기서” 등의 반응을 보였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