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와 ‘점심 약속’을 거절해야 하는 이유 (+다른 선수들 평가)

2015년 June 26일   admin_pok 에디터

과거 호날두와 함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었던 파트리스에브라가 호날두와 점심 약속을 하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한 내용이 화제가 되고 있다.

에브라는 포르투갈과 스페인과의 경기에서 헤트트릭을 기록한 호날두의 플레이에 대해 이야기하며 “모든 사람들에게 조언할 것이 있는데, 만약 호날두가 자기 집으로 점심을 먹자고 초대하면 무조건 거절하라”고 말했다.

에브라는 “호날두가 선수로는 아주 좋은 선수지만 친구로는 아니다”고 말하며 이유를 설명했는데, “그의 집에 있는 건 음식을 먹는 게 아니라 마치 훈련을 하는 것 같다. 훈련이 끝나고 오라고 했는데 당시 난 매우 피곤한 상태였다. 하지만 식탁엔 샐러드, 닭가슴살이 있었다. 주스도 없이 물 뿐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나는 그 뒤에 고기가 올 거라 생각하고 먹었는데, 아무것도 없었고 호날두는 밥을 다 먹자마자 공을 갖고 놀기 시작했다. 2터치로 경기를 시작하고 사우나를 하고나서 수영을 하자고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함께 뛴 박지성도 호날두에 대한 일화를 이야기했는데, 박지성은 “호날두는 가장 먼저 경기장에 나타나고, 경기장에서 가장 늦게 나간 선수. 그 선수의 훈련량, 그 선수가 어떻게 훈련을 준비하고 어떻게 훈련하고 어떻게 생활하는지를 보면 당연히 저런 선수가 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아래는 호날두에 대한 다른 선수들의 평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아르헨티나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 디에고 마라도나

공격 시 호날두에게 많은 자유가 부여돼야 한다. 그것은 호날두가 예측 불가능한 선수로 만드는 원동력이다. 호날두는 그라운드 위에서 공간을 찾아다니는 특별한 재능을 보유하고 있다. 호날두는 역대 최고의 선수다. 난 호날두보다 훌륭한 선수를 지휘해본 적이 없다.”

– 카를로 안첼로티

“나는 여태껏 공 좀 찬다는 선수들을 많이 상대했지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보다 위협적인 선수는 보지 못했다.”

– 카를레스 푸욜

“호날두를 1:1로 방어한다? 나 또한 그를 막을려고 전술을 구상했을 때 절대로 알베스를 혼자서 두지 않았다.”

– 펩 과르디올라

“사람들이 호날두에 관해 얘기할수록 그는 더 강해진다. 호날두는 다른 세계에서 왔다. 그러니 세계 최고라는 말도 의미가 없다. 경기 도중에 호날두를 보고 있으면 그가 다른 행성에서 왔다는 생각이 든다. 그는 경기마다 자기 자신을 뛰어넘는다.”

– 페페

“내가 젊었을 때에도 그는 막을 수 없었을 것이다.”

– 알레산드로 네스타

“호날두의 경쟁자는 더 이상 포르투갈에는 없다. 물론 세계에서도 없다.”

– 루이스 피구

“매년 스스로를 능가한다. 그것이 그가 전 세계 최고 중 한 명인 이유이다.”

– 리오넬 메시

“나는 마라도나의 경기를 자주 봤다. 펠레의 경기는 본 적이 없다. 하지만 호날두의 능력은 정말 믿을 수 없을 만큼 대단하다. 그가 역대 최고의 선수이다. 호날두가 더 놀라운 건 팀을 위해 희생을 한다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그를 가장 위대한 선수라고 평가하는 중요한 이유이다.”

– 주제 무리뉴

“내가 감독이 되더라도 호날두를 막는 전술을 선수들에게 알려줄 자신이 없다.”

– 젠나로 가투소

“내 축구 인생에 있어 그는 나의 롤모델이다. 난 그를 진심으로 존경한다.”

– 가레스 베일

“맨유에 몸담았던 시절, 더 발전하기 위해 셀 수 없이 많은 추가 훈련을 하는 선수들이 있었다. 그중에서도 호날두는 기진맥진할 정도로 훈련하곤 했다. 그리고 여전히 그렇다. 그는 그저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되길 원한 것이다.”

– 알렉스 퍼거슨

“세계 최고의 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이다. 그는 다양한 방법으로 득점을 올린다. 헤딩, 프리킥 등 모든 방법으로 골을 넣는 선수이다.”

– 손흥민

“내 생각에 호날두는 압박 당하는 상황을 즐기는 것 같다. 메시는 그것에 좌절했지만, 호날두는 그걸 좋아한다.”

– 에브라

2018.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 사진 – 연합뉴스,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