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를 떠나 유벤투스에 입단한 호날두.
유벤투스에 입단하기 전, 그에게 중국 슈퍼리그가 접근했다.
중국 슈퍼리그는 축구 리그 영입 관련 비용으로 엄청난 돈을 쏟아 붓는데, 2016년 1월 골닷컴 발표에 의하면 중국 슈퍼리그는 프리미어 리그를 제치고 선수 영입에 돈을 가장 많이 쓰기도 했다.
이런 중국 슈퍼리그가 호날두에게 제안한 금액은 무려 2326억.
스페인 마르카는 “호날두에게 중국 슈퍼리그가 관심을 보였다. 정확하게 어떤 팀인지 밝힐 수 없지만 2억 유로(2616억 원)을 제시 받았다. 1년에 1억 유로(1308억 원)라는 금액이다”라고 밝히며 “그러나 호날두는 유럽 최고 수준의 팀에서 뛸 것이라는 자신감과 함께 거절했다”고 보도했다.
호날두는 1년 연봉으로 1308억 원을 준다는 중국 슈퍼 리그의 제안을 거절한 것이다.
헌편 호날두는 슈퍼리그에서 뛰기 보다는 유럽에서 뛰며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에서 선수생활을 마무리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018.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 사진 – 연합뉴스
인기 콘텐츠 이어보기~!
중국하면 생각나는 여배우 판빙빙, 중화 파워의 아이콘이라 불릴 정도로 탑스타 반열에 오른 배우이다. 화려한 이목구비로 중국 뿐만 아닌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판빙빙.
아름다운 외모만큼 그녀의 따뜻한 인성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1인 기획사 운영하고 있는데 소속사 직원들의 대우가 좋아 이직을 거의 안한다고 한다. 연말 보너스와 경조사 또한 판빙빙이 직접 챙기며 베푸는 것을 좋아한다는 후일담이 들려오기도.
그리고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판빙빙과 닮은 모델이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보통 우리는 모델이라면 마른 몸매일 것이라 생각하지만 이는 선입견일 뿐. 어느샌가 플러스 사이즈 모델이 등장하면서 우리 사회는 빠르게 변화해가고 있는 양상이다.
판빙빙 닮은꼴로 유명한 모델 ‘사라’ 또한 플러스 사이즈 모델이다. 몸무게 최소 75kg이상이여야만 할 수 있다는 자격조건을 충족시키며 당당하게 모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중국 네티즌들은 사라가 판빙빙과 이목구비가 닮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를 접한 국내 네티즌들 또한 “이목구비가 닮았다”, “자신감 좋아보인다”, “매력있다 진짜”, “몸무게로 위축되는게 더 이상함”, “모델에 대한 선입견 버려야함”, “진짜 닮음”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