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상’지적하자 장위안이 중국 웨이보에 올린 저격글ㄷㄷ

  						  
 								 

지난 19일 장위안이 앞서 16일 타이베이에서 열린 제 55회 금마장 시상식 포스터와 함께 남중국해가 포함된 중국 지도 사진을 업로드했다.

장위안은 “중국 영화가 더 좋아지길 바란다. 중국은 조금도 작아질 수 없다”는 멘트를 사진과 함께 남겼다.

해당 게시물은 논란의 도마 위에 올랐고 한 누리꾼은 “이 문제는 대만 사람들이 결정할 문제다. 돈은 한국에서 벌면서 왜 중화사상을 전시하냐”고 댓글을 달았다.

이에 장위안은 해당 댓글을 캡쳐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고, “대단하신 분이다. 역사나 경제학 공부 좀 더하고 댓글 다시죠”라며 공개적으로 저격을 했다.

또, 자신의 웨이보 계정에 “역겨워서 구역질이 난다. 몇가지만 추려서 올린다. 위로 부탁한다”며 한국 누리꾼들이 단 댓글을 캡쳐한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한국과 한국인들에 대한 조롱이 마구 달리기 시작했다.

논란 속에서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사진은 삭제 되었지만 웨이보에 올린 게시물은 여전히 남아있는 상태다.

한편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엄연히 공인인데 일반인을 공개적으로 저격한게 말이 되냐, 댓글에 틀린 말 하나도 없는데 왜 화난거냐, 저건 좀 아닌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장위안 SNS, 비정상회담 캡쳐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로또 1등 당첨시 해야하는 행동 요령 9가지

로또 1등에 당첨되는 상상을 안해본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매주 ‘인생역전’을 노리는 사람들은 대부분 ‘인생여전’한 삶을 살지만 혹시 또 모르는 일이다. 매주 로또 1등이 어디선가 나오고 있고 그 주인공이 내가 될 수도 있다.

그렇다면 만약 정말 벼락 맞을 확률로 로또 1등에 당첨되었을 경우 어떻게 행동해야할까?

얼마 전 여러 국내 커뮤니티에는 로또 1등 당첨시 알아야할 행동 요령 9가지가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9가지는 아래와 같다.

1. 긴장되기 때문에 직접 운전하는 것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2. 수령시 정장을 입거나 눈에 띄는 옷을 입지 않을 것.

3. 농협 본점 1층 로비에서 안내를 받기

4. 월요일에 수령하는 것은 피하기.


5. 당첨금을 수령할 때 반드시 신분증 챙기기.

6. 농협 직원이 권유하는 상품을 꼭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

7. 세금으로 인해 금액이 줄어드는 것을 미리 알아야한다.

8. 당첨금을 받은 후 당당하게 건물을 나오기.

9. 당첨금을 다른 계좌로 이체하지 말 것.

2018.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