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성진국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성인 문화가 발달되어있는 국가이다. 다양한 종류의 성인 용품을 판매하는 곳도 많고, AV 업계는 전세계적으로도 손 꼽힐 정도로 인기가 높다.
하지만 일본인들은 정작 일본의 AV가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
지난 2016년 유명 유튜브 채널 아시안 보스는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시민들에게 일본 AV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다.
영상 속 진행자는 우선 일본 시민들에게 일본 AV를 본 경험이 있는지 물었다.
일본 남성들과 여성들 모두 본 적이 있다고 답했으며 AV를 보는 빈도는 역시 남성들이 자주 보는 편이었다.
“남성들이 왜 AV를 본다고 생각하느냐”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한 일본 남성은 “스트레스와 성욕을 동시에 풀기 위해 보는 것 같다”고 답했다.
여성들은 “AV가 남성들의 성적 판타지를 대신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실제 삶에서 경험할 수 없는 것들이기 때문에 보는 것 같다”는 답변을 내놓았다.
이어 “일본 AV가 해외에서 얼마나 인기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느냐”라는 질문에 시민들 대부분은 “별로 인기가 없을 것 같다” “일본이 아닌 해외 AV가 더 좋고, 자극적이다”라고 대답했다.
“사실 일본 AV는 해외에서도 아주 인기가 좋다”는 진행자의 말에 일본 시민들은 놀라워했다.
그렇다면 일본 AV에 출연하는 배우들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
한 여성은 “좋게 보지 않는다”라고 말했고, 한 남성은 “TV에서 AV배우를 AV 배우가 아니라 섹시 탤런트라고 표현한 것을 봤다. 미화된 것 같다”고 밝혔다.
그러나 다른 남성들은 “유명인들과 비슷한 면이 많다고 생각한다”고 대답했다.
아울러 일부 시민들은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제안이 들어온다면 일본 여성들이 AV에 출연할 것 같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600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여전히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8.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 사진 = 유튜브 아시안 보스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여군은 왜 실제 전투에 참여할 수 없을까?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그 이유를 밝혀주었다.
여군 1만 명 시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10년전에 비해 여군 지원률은 3배나 높아졌다.
여군 특수부대, 독거미부대에 속해있던 한 여군은 “처음엔 아무래도 긴장도 많이 되고 했는데 하도 많이 하다보니 이제는 오히려 레저 스포츠처럼 재미있습니다.” 라며 포부를 밝힐 정도로 여군들의 활약상은 뛰어났다.
“국토 방위에는 남군과 여군이 따로 없습니다. 어떠한 임무나 직책이 주어지더라도 완벽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라고 말하는 여군들과는 달리 실제 전투에서는 참여시키지 않고 있다.
특히 여군에게 개방되지 않은 분야로는 “수중폭파, 잠수, 잠수함 탑승, 항공구조”가 있다.
여군수는 나날이 늘어가고 있는데 왜 분야적으로 제한을 두는 것일까?
“전투 현장에 여군을 투입하면 지휘관에게 굉장한 부담이 됩니다.”
“전쟁은 국가의 존망을 좌우하는 중대사입니다. 양성 평등이나 정치적 이해로 결정해서는 곤란합니다.” 라며 여군을 전투에 참여시키지 않는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전후방 구분이 없는 현대전 양상을 고려할 때 여군의 전투임무 수행은 불가피합니다. 여군의 장점과 능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라고 덧붙였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MBC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