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는 해외에서 최고의 스릴러라는 극찬을 받았으며, 할리우드에서 스파이크 리 감독이 리메이크 하기도 했습니다.
워낙 유명한 영화이고, 해외평단의 극찬을 받았다는 것 역시 유명한 일입니다.
그런데 그런 박찬욱 감동의 올드보이만큼이나 해외에서 찬사를 받은 작품이 하나있으니
2009년 개봉한 이해준 감독의 김씨표류기입니다.
자-살을 하려다 한강 밤섬에 갇히게 된 남자 김씨 (정재영 분)
탈출을 위해 여러 시도를 하지만 번번이 실패하고 나름 무인도 생활에 적응을 하던 중 방구석 히키코모리 여자 김씨의 존재를 알게됩니다.
여자 김씨(정려원 분)는 자신의 방에서 단 한 발자국 나가는것을 꺼려합니다. 그녀만의 생활리듬은 있지만 그녀의 방에서만 이루어집니다.
그녀의 방과 컴퓨가 그녀에겐 이 세상의 전부인데, 그녀 역시 한강 밤섬에 갇힌 남자 김씨의 존재를 알게 되며 변화가 찾아옵니다.
IMDB 해외 영화 사이트에서 김씨표류기는 살인의 추억과 함께 평점 8.1점으로 올드보이 다음으로 높은 점수를 부여받았습니다.
국내 누적관객수는 71만명에 그치며 아쉬운 성적을 거두었으나, 여러모로 호평을 받은 영화로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여행 #비행기 #탑승권
여행 가기 전 들뜬 마음에 공항에 도착해 가장 먼저 찍어 올리는 비행기 표 사진.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법한 SNS에 비행기표 사진 올리기가 사실 매우 위험한 행동이라면?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비행기 표 속 담긴 수많은 정보에 대해 알아보자.
1. 바코드를 통한 개인 신상 노출
비행기 탑승권 속 바코드에는 우리가 모르는 다양한 정보들이 담겨있다.
출발지와 도착지, 이름,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등 바코드 하나만으로도 개인 신상정보를 쉽게 알아낼 수 있다.
2. 회원 아이디 도용
항공사 마일리지를 이용했을 경우, 인터넷 디코더 사이트를 통해 마일리지 번호를 확인하고 나의 이름으로 항공편 예약까지 할 수 있다.
3. PNR을 통한 정보 노출
PNR (Passenger Name Record).
탑승권에 있는 PNR이라는 코드 안에는 당신과 여행하는 모든 사람에 대한 경로 데이터 및 금융 정보가 포함돼 있다.
4. 빈집털이범에 정보 제공
이러한 다양한 정보를 통해 특정 기간 집을 비운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것으로 도둑에게 내 일정과 위치 정보 등을 알려주게 된다.
실제로 이러한 정보로 빈집을 터는 사례가 해외를 비롯한 국내에서도 나타나고 있다는 사실.
무심결에 올린 사진 한 장에 모르는 사이 우리의 다양한 정보를 노출시킬 수 있다.
앞으로 절대 비행기표 사진은 SNS에 올리지 말기를 당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