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설명하는 ‘칼 공격’으로부터 살아남는 현실적인 방법

2015년 January 14일   admin_pok 에디터

중국 경찰이 경찰청 공식 사이트에 올린 칼 공격으로부터 살아남는 법이라는 12초 짜리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중국 보아산시 경찰서에서 촬영된 것으로 칼을 든 강도를 만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담고 있다.

경찰은 영상을 공개하며 “칼을 든 강도을 만났을 때, 꼭 이 방법을 써야 한다. 매우 현실적으로 모두가 배워야하는 방법이다”고 말했다.

먼저 영상 처음에 세 명의 경찰관이 지켜보는 가운데, 칼을 든 강도와 경찰관이 서로 대치하는 모습이 보인다.

칼을 든 강도를 비추던 카메라가 경찰관에게 향하자 그는 “도와줘요. 경찰!”이라고 크게 소리를 지르며 도망간다.

경찰을 “이렇게 칼을 든 강도를 직면했을 때, 직접 상대하는 것보다 달-아나서 경찰의 도움을 받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하며 매우 현실적인 영상을 공개해 화제가 되었다.

한편 이를 본 누리꾼들은 “생각 못 한 반전인데, 정말 현실적인 방법이다”, “너무 진지해서 이런 방법을 소개할지 몰랐다”는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 중국 경찰 공식 사이트

[고전]”식인종에게 잡혔다” 학과별 살아남는 방법은

대학교에 가게 되면 수많은 과가 있다.

전공마다 성격이 다르고 사회의 변화에 따라 수요와 공급이 바뀌기 때문에 졸업 후 전공에 따라 가게 될 방향도 매우 다양하다.

일반적인 사회에선 어떤 분야가 취업률이 높은지 가늠이 가지만 일반적이지 않은 매우 특수한 환경에선 어떨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식인종 만화 “라는 게시물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123456789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