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가 트위터에 질문올렸다가 욕먹고 사과한 이유

  						  
 								 

지난 2017년 9월. 코카콜라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글.

“코코의 진지한 질문. 여러분은 남녀 사이에 친구가 있다고 생각하세요?”

하지만 코카콜라는 이 질문 때문에, 난처한 상황에 처하는데..

아래는 해당 트윗에 달린 글

“앞에 이성애자를 붙여주시는 건 어떤가요. 어차피 퀴어 다 빼놓고 하는 질문이잖아요”

“요즘 이런 시스잰더 중점 발언 했단 큰일나요”

“사람관계가 사랑아님 친구 밖에 없나보네요”

“지금 21세긴데 아직 이런 말을. 이 글 삭제하고 공식적으로 사과 올리시는 게 좋을 듯. 진짜 기분 나쁘다.”

코카콜라는 이런 글에 “민감한 부분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주의하겠습니다”라며 사과를 했는데..

어떤 트위터인은 “진짜 죄송하면 게시글 삭제하고 사과문써라”고 재차 요구..

이를 본 누리꾼들은

“이게 코카콜라가 사과할 일? 이해 안된다. 일반적으로 통상 “남녀사이”라 함은 서로 연애감정, 애정을 느끼는 관계가 맞는건데, 본인의 성향이나 관점을 통해 무작정 “불쾌하다”라는 표현을 쓰는건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가 이난가”

“별걸가지고 불편하시네들”, “남녀사이를 물어본거지 저기 어디에 동성애를 제외한 발언이 있는지.”

“남녀 사이만 물어볼 수도 있지 어디가면 뭐 다챙기냐? 짜장이나 짬뽕이냐 물어보면 탕수육은? 라조기는? 취두부는? 이라고 다 물어보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100톤짜리 유압프레스로 동전 눌렀을 때 결과ㄷㄷ

유튜브에서 여러 이색 실험 영상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유압프레스로 단단한 동전을 눌러버리는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16일 유명 실험 전문 유튜브 채널 라이프 핵스 & 익스페리먼츠(Life Hacks & Experiments)에는 100톤짜리 유압프레스로 동전 7개를 누르는 영상이 올라왔다.

남성은 유압프레스 아래에 동전들을 쌓아 올려놓고 실험을 진행했다.

천천히 내려와 동전을 찍어누르는 100톤의 힘은 어마어마했다. 잠시 동전들이 무게를 견디가 싶었지만 단 1초 만에 완전히 찌그러지고 말았다.

무게에 짓눌린 동전들은 평평하게 펴져 딱 달라붙어있는 모습이었다.

동전 몇개는 무게를 견디지 못해 깨지기도 했다.

실험을 끝낸 남성은 찌그러진 동전들을 카메라에 비추며 100톤 무게의 위력을 생생하게 전했다.

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은 “장난 아니다” “흥미로운 실험 영상이다”는 반응을 보였다.

영상은 유튜브에 시청할 수 있고, 현재 조회수 460만 뷰와 좋아요 3만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도 라이프 핵스 & 익스페리먼츠(Life Hacks & Experiments) 채널에는 다양한 실험 영상들이 올라와 있다.

2018.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 사진 = 유튜브 라이프 핵스 & 익스페리먼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