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서울대학교 의대 시험 수준 ㄷㄷ

  						  
 								 

지난 16일 방송된 JTBC ‘요즘 애들’에는 서울대 의대를 찾은 출연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현재 서울대 의대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출연해 실제 수업 내용에 대해 언급했다.

그야말로 어마어마했다. 재학생은 “이틀 동안 몸에 있는 뼈를 다 외워야 한다”라고 말해 깜짝 놀라게 했다.

실제 이 시험에서 1등을 한 학생은 성인 기준 무려 206개인 뼈 이름을 거의 다 외웠다고.

광희가 “팔꿈치 뼈 이름이 뭐냐”고 돌발 퀴즈를 내자 의대생들은 조금도 당황하지 않고 “올레크레논”이라고 답했다.

드라마 ‘SKY 캐슬’에서 S대 진학을 위해 입시 코디의 도움을 받은 강예서 역의 김혜윤도 영상에 깜짝 등장하였으며 그는 “김주영 쓰앵님 같은 입시 코디가 정말 있느냐”라고 질문했다.

이에 학생들은 “주변에서 들어본 적 있다. 자기소개서나 생활기록부 등 스펙에 추가할 항목에 대해 조언을 받은 적 있다” 등 흥미진진한 실제 경험담을 공개하여 눈길을 끌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JTBC ‘요즘 애들’

▶100톤 유압 프레스로 ‘동전’ 눌렀더니 생긴 일

유튜브에서 여러 이색 실험 영상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유압프레스로 단단한 동전을 눌러버리는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16일 유명 실험 전문 유튜브 채널 라이프 핵스 & 익스페리먼츠(Life Hacks & Experiments)에는 100톤짜리 유압프레스로 동전 7개를 누르는 영상이 올라왔다.

남성은 유압프레스 아래에 동전들을 쌓아 올려놓고 실험을 진행했다.

천천히 내려와 동전을 찍어누르는 100톤의 힘은 어마어마했다. 잠시 동전들이 무게를 견디가 싶었지만 단 1초 만에 완전히 찌그러지고 말았다.

무게에 짓눌린 동전들은 평평하게 펴져 딱 달라붙어있는 모습이었다.

동전 몇개는 무게를 견디지 못해 깨지기도 했다.

실험을 끝낸 남성은 찌그러진 동전들을 카메라에 비추며 100톤 무게의 위력을 생생하게 전했다.

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은 “장난 아니다” “흥미로운 실험 영상이다”는 반응을 보였다.

영상은 유튜브에 시청할 수 있고, 현재 조회수 460만 뷰와 좋아요 3만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도 라이프 핵스 & 익스페리먼츠(Life Hacks & Experiments) 채널에는 다양한 실험 영상들이 올라와 있다.

2018.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 사진 = 유튜브 라이프 핵스 & 익스페리먼츠